본문 바로가기
식객:먹거리

풀무원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by amutn 2022. 3. 22.


김밥이 질린 땐 유부초밥을 쌉니다.밥만 고슬고슬하게 잘하면 유부초밥 소스에 잘 버무리기만 하면 끝입니다.정말 간단한 요리이기도 하지만 아이나 어른들이 아주 좋아합니다.시중에 유통되어 있는 유부초밥 중에서도 풀무원 유부초밥이 가장 맛이 있다고 생각됩니다.오늘은 풀무원 유부초밥 소개해드릴께요.

 

 

 

 

유부에 대해 알아보아요.

 

 

먼저 유부초밥의 재료인 유부에 대해 알아볼께요.

유부의 재료는 두부인데 두부를 깨서 물기를 제거한 후 야채, 해조류, 종실과 섞고 참마를 넣어 대두유나 식물유 등으로 처음에 110~120도 정도의 온도에서 살짝 튀긴 다음 180~200도의 온도에서 다시 튀겨 팽화시킨 것입니다. 다른 온도에서 두 번을 튀기면 처음에 튀길 때 생긴 막으로 인해 수증기가 빠져나가지 못하고 부풀어 올라 독특한 질감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부는 보통 국이나 우동에 유부를 썰어 넣거나 유부 속에 초밥을 넣어 유부초밥을 만들어 먹습니다. 그리고 유부는 두부로 만든 식품 중 가장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적당하지 않지만 살짝 데쳐 요리하면 칼로리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풀무원 유부초밥 제품 상세 설명

 


풀무원 유부초밥은 벌꿀과 사과 과즙을 더한 초밥 소스가 포함이 되어 새콤달콤한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쓰오부시로 맛을 낸 도톰 쫄깃한 유부피어서 식감이 좋습니다.풀무원의 주력 상품인 두부의 재료인 유부로 만들기에 훨씬 재료에 대한 신뢰가 갑니다.

 

 

 

제품 구성

-3~4인용으로 구성된 유부초밥은 유부 24장을 포함하고 있어요.
-새콤달콤 조미 유부(240g) 내에 가쓰오부시 0.03%
-벌꿀과 사과 과즙이 함유된 초밥 소스(30g) 내 사양벌꿀 1.50%
-사과농축액(고형분 70%) 0.70%
-참깨 야채볶음(10g) 내 볶음 참깨 28.08%

 

 

제품 칼로리

-3~4인분/ 280g/560kcal입니다.

 

 

제품 보관법

-0~10도

 

 

풀무원 유부초밥 만드는 방법


먼저 밀봉된 제품을 가위로 잘라 도톰한 유부피의 가쓰오부시 액을 살짝 짜냅니다. 너무 세게 짜면 유부 피가 찢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유부초밥은 재료도 물론 중요하지만 밥의 식감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압력밥솥에 밥을 할 때 취사 모드는 김초밥으로 설정을 해서 밥을 해주세요.

 


 


그러면 밥이 촉촉하면서도 쫀득쫀득해서 유부초밥의 소스랑 잘 어울려 맛있습니다. 김초밥 모드는 시중에 파는 햇반과 비슷한 맛이 나는 것 같아요. 밥하기 귀찮을 땐 햇반으로 만들어 보는 방법도 좋은 것 같아요.

 

 


취사를 김초밥 모드로 만든 따뜻한 밥에 440g(일반 밥그릇 두 공기 분량)에 벌꿀과 사과과즙이 함유된 초밥소스,참깨야채볶음을 넣고 골고루 버무립니다.

 

 

 

참께 야채 볶음의 재료는 건당근, 계란 후레이크, 검정깨, 구이김 후레이크가 들어 있어요.다양한 색깔들이 조화롭게 들어가서 인지 눈으로 먹는 맛도 무시 못합니다.

 


유부피를 살짝 벌려 둥글게 뭉친 초밥을 넣어주면 새콤달콤 유부초밥이 완성됩니다.밥을 너무 많이 넣어 꽉 채우는 것보단 적당한 양을 집어넣는 게 저는 간이 맞드라고요.

 


세모 모양의 유부는 도시락에 담아 소풍을 가거나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두부로 만들어서 그런지 먹고 나면 소화도 잘 되는 편입니다.그래서 종종 이것저것 반찬 만들기 귀찮을 때 유부초밥을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아요.

마트의 진열 상품 중 가격이 조금 비싼 풀무원 유부초밥에 항상 손이 갑니다.만들어 본 유부초밥 중 풀무원 유부초밥이 가장 맛있습니다.


밑에↙↙↙ 다른 글도 있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견과류 멸치 볶음 만드는 법

 

견과류 멸치 볶음 만드는법

가장 작은 멸치를 선호하는 아이들을 위해 멸치 볶음을 자주 해 먹어요. 멸치는 칼슘의 제왕이라 불리어서 성장기 아이들 발육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밥반찬으로 만들기도 쉽지만 미역국

nineamado.tistory.com

베이컨 팽이버섯 김치말이 만들기(밥반찬, 술안주로 최고죠!!)

 

베이컨 팽이버섯 김치 말이 만들기(밥반찬,술안주로 최고죠!!)

시중에 판매되는 베이컨은 참 요긴하게도 쓰입니다. 밥반찬이 급할 때 구워서 먹기도 하지만 팽이버섯이나 김치를 돌돌 말아 부쳐 먹기도 하니까요. 오늘은 베이컨의 느끼한 맛을 잡아줄 김치

nineamado.tistory.com

반응형

댓글